안녕하세요. 오늘은 SGI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세계의 SGI 멤버들의 이야기 중 타이완의
Adriana Huang Lihong 씨의 ‘Putting Children’s Happiness First’
(아이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다)라는 이야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원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인본주의적이며 학생 중심적인 창가교육의 영향을 받은 타이완 SGI 멤버이며
초등학교 교장선생님인 Huang Lihong씨는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교사들의 복지의 가장 중점을 둔 학교를 만들며
이를 어떻게 변화시키며 더 놀라운 것은 국가의 인정을 받을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답니다)
전 2008년 심각한 병을 앓게 되며 심신을 시작하게 되었죠.
그 해 11월 심각한 복통을 겪고 구토를 하여 실신하게 되며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었어요.
이는 수 없이 병원을 전전하게 된 시작이 되었죠. 서양의학도 중국 전통의학도는 전혀 도움을 주지 못했어요.
남편과 저는 제 몸 상태 이외에도 각자의 고집 센 성격 탓에 끊임없이 싸움을 하게 되었죠.
심지어 아이들은 저를 돌보기 위해 휴학을 해야 했어요.
박사 과정을 진행중인 학생으로서 저는 제 일과 학업을 모두 내려 놓고 싶을 정도로 힘겨웠어요.
막다른 골목에 서있다는 기분이 들 무렵, 저는 제 친구가 남묘호렌게쿄 창제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이 떠올랐어요.
그 이후 전 창가학회에 가입하게 되었고 남묘호렌게쿄 니치렌 불법을 실천하기 시작했죠.
저를 위해 남묘호렌게쿄 창제를 해주며 저를 보살펴주고 응원해준
멋진 동지들이 있기에 정말 행운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들은 제가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를 끊임없이 해주며 제가 이 도전에 극복함으로써
저와 비슷한 문제로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저를 보며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 말해주었죠.
저는 이러한 진실한 미소가 행복의 결과뿐 아니라 행복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선배의 응원을 잊을 수 없어요.
그 때부터 전 모든 도전을 진실한 미소를 띄우며 마주하려 했죠.
니치렌 불법을 실천한지 6월 무렵, 전 완벽하게 건강을 다시 되 찾았어요.
저의 변화된 모습을 지켜보던 남편도 심신을 시작하였죠.
2012년 7월, 저는 타이완의 국립 치아이 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게 되었고,
저는 학교 교장이 되기 위한 시험에서 모든 참가자 중 3번재로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어요.
창가학회 초대회장이자 창가(가치창조) 교육의 아버지로 불리는
마키구치 쓰네사부로 회장은 교육의 목은 바로 아이들의 행복이라고 정의하셨어요.
대만 원린현에 있는 초등학교의 교장이 된 이후,
저는 창가 교육의 인문학적 신념을 바탕으로 학교를 운영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보기로 다짐했어요.
저는 매일 남묘호렌게쿄 창제를 하며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화합과 모든 학생들의 행복을 기원하곤 했어요.
매일 아침 저는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기 위해
학교 정문에 서 있었고, 모든 선생님들께 도움을 주며 신뢰를 쌓기 위해 최선을 다했어요.
<Huang Lihong씨가 아이들과 선생님, 부모님들께 인사하기 위해 교문 앞에 서있다>
제가 처음 초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했을 때 부족한 예상한 적은 자원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모든 선생님들과 교직원들에게 우리학교를 보다 나은 곳으로 만들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 완벽하게 참여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원하는 것뿐이었죠.
선생님들 중 동료 교사들과 아무런 교류도 없이 학부모님들께도 부정적인 평가를 받은 선생님 한 분이 계셨어요.
저는 그 분에게 분명 가치를 창출하고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격려를 했어요.
저는 점심시간 수학 워크샵을 열었고 그에게 운영을 맡아 줄 것을 부탁했어요.
이 계기를 통해 그는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며, 학생들을 도와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죠. 그는 후에 학생부장의 임무를 적극적으로 맡게 되었어요.
학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그 선생님 덕분에
저희 학교는 타이완 교육부로부터 인격 함양 교육의 모델로 인정하게 되었죠.
창가 교육을 바탕으로 제가 영감을 받은 또 다른 것은 학생들의 공부를 돕는 자원봉사단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처음에는 한 명의 멤버로 시작하였지만 시간이 지난 뒤 26명까지 늘어나게 되었죠.
외딴 지역의 소외계층의 학생들을 위해서 매일 방과 후 선택 수업을 진행했어요.
이는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는데 큰 도움이 되었어요.
후에 이 수업은 지역사회로부터 지지를 얻게 되었고, 놀랍게도
그 계획을 들은 후 졸업생들과 익명의 기부자들은 자발적으로 재정적인 후원을 제공하기도 했어요.
창가학회의 환경 지속가능성 증진 활동에 영감을 받고
저는 지난 6년간 생태와 에너지 보존 교육을 열정을 쏟았고,
생태연못을 건설하며 녹색 발전에 대한 교육을 설계해 왔어요.
2014년 우리는 일등급 친환경 캠퍼스 인증을 받게 되었어요.
그 다음 해엔 우리 학교는 평가에서 “훌륭함(Excellent)’ 평가를 받았고,
교사들의 전문성과 교육학 더불어 학생들의 성적까지 최고 등급을 받게 되었어요.
이외에도 우리의 커리큘럼 설계는 지역 당국으로부터 칭찬을 받게 되었죠.
학생들을 위해 낡고 사용하지 않는 시설들은 학생들을 위해 독서 코너와 미술품을 전시할 수 있는 갤러리 공간으로
변화시켰고 학교는 어순사하고 따분함에서 벗어나 캠퍼스에서 학생들에 창의적인 예술작품으로 가득 찬
아름답고 재미있는 ‘그림책’같은 공간으로 변화되었죠.
이러한 노력들이 성공한 덕에 2018년에는 교육부와 지역 정부로부터
전국 우수교사상과 교육 우수 금상을 받았는데 정말 놀라운 일이었어요.
이케다 다이사쿠 회장은 우리가 우리 고유의 잠재력을 발휘하며
각 분야에서 일류가 되기 위해선 격려가 필요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세계 평화의 구축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저의 불법 실천은 교육자로서 제가 이룬 업적들에 대한 원동력이 되었으며
저는 앞으로도 남묘호렌게쿄 창제를 통해 타인 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꾸준히 사회의 공헌하는 활동을 영위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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